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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로스 거버의 경고 : 2025년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해야 할까?

by 탄생석루비 2025. 3. 6.

로스 거버의 경고, 2025년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해야 할까? 테슬라 주가 하락 배경, 원인, 미래 전망, 투자 전략을 분석하고 로스 거버의 경고가 현실이 될지 살펴봅니다.

 

테슬라 관련 기사들 : 2025-03-06
테슬라 관련 기사들 : 2025-03-06


최근 투자 전문가 로스 거버를 비롯해 많은 이들이 2025년 테슬라 주가 하락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어요. 과연 지금 테슬라 주가 하락에 베팅해야 할까요?

 

 

 

 

 

 

 

 

오늘은 테슬라 주가 하락 배경과 원인을 분석하고, 미래 전망과 투자 전략까지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로스 거버의 경고가 현실이 될지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해요.

 

테슬라 주가 하락 배경 및 원인 분석

최근 테슬라 주가 하락에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고 있어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주가 평가에 대한 부담' 때문인데요. 테슬라 주가는 자동차 업계 평균보다 훨씬 높게 평가받고 있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죠.

 

2026년 예상 수익 기준으로 시가총액을 계산해보면 약 100배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포드, GM, 현대차 등 다른 자동차 회사들의 평균 5배와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예요.


일론 머스크 CEO의 여러 활동도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스페이스X, xAI, 뉴럴링크, X (구 트위터), 보링컴퍼니 등 여러 회사를 동시에 이끌면서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나오는 것이죠.

 

게다가 정치적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이러한 우려가 더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완전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주가 하락에 한몫하고 있어요. 테슬라가 열심히 개발하고 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카메라 기반 시스템으로는 기술적인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거든요.


전기차 판매 실적 둔화도 빼놓을 수 없죠. 테슬라는 작년에 처음으로 연간 전기차 판매 실적이 감소했는데, 특히 중국 시장에서 비야디 같은 현지 경쟁사들의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판매량이 주춤하고 있다고 해요.

 

 

 

 

 

 

 


미국 국채 금리 상승도 기술주 전반에 부담을 주고 있는데, 테슬라도 예외는 아니에요. 금리가 오르면 미래 수익에 대한 할인율이 높아져서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든요.


마지막으로, 미국의 관세 정책도 테슬라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에요. 테슬라는 해외 판매량 비중이 50%가 넘는데, 중국 기가팩토리 생산량의 절반을 중국 외 다른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거든요.

 

이런 상황에서 극단적인 관세 정책이 나오면 보복 관세나 미국 불매운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거죠.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미지가 겹치면서 이런 걱정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테슬라 주가 흐름 및 변동성 분석

최근 테슬라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2025년 들어서도 변동성이 꽤 큰 상황인데요. 주가가 회복될지, 아니면 더 떨어질지 속단하기는 어렵지만, 여러 요인들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답니다.


2024년 10월에는 주당 212달러였던 테슬라 주가가,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이후 한때 488달러까지 치솟았었죠. 그런데 2025년 2월 말에는 290달러까지 훅 떨어졌어요.

 

불과 몇 달 사이에 시가총액이 600조 원이나 왔다 갔다 한 셈이니, 정말 어마어마하죠?

 

 

 

 

 

 

 


국내 투자자분들이 테슬라 주식을 꽤 많이 가지고 계신데요. 2024년 말 기준으로 무려 32조 원 상당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건 국내 투자자들이 가진 미국 주식의 20%나 차지하는 금액이라니, 정말 대단하죠?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주식을 다 합친 것보다 많다고 하니, 테슬라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어요.


하지만 주가 변동성이 크다는 건, 그만큼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해요. 테슬라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해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투자 결정을 내리시는 게 좋겠죠?

 

테슬라의 미래 전망 및 대응 전략

테슬라 주가가 요즘 심상치 않죠? 로스 거버의 경고처럼 2025년 주가 하락에 베팅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하지만 위기 속에서도 테슬라는 가만히 있지 않아요. 미래를 위한 다양한 대응 전략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가격 조정과 원가 절감 노력이에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일부 모델 가격을 내리고, 배터리 기술 혁신과 대량 생산 최적화를 통해 원가를 낮추고 있죠.

 

자체 충전 인프라를 늘려 소비자 부담을 줄이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고요. 가격 인하 효과가 나타난다면 판매량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거예요.

 

 

 

 

 

 

 


AI와 자율주행 기술 강화에도 힘쓰고 있어요. 테슬라 FSD 12.0 버전을 출시해서 AI 기반으로 차량 성능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죠. 로봇 택시나 공유 서비스 도입도 계획 중이고요.

 

단순한 전기차를 넘어 '자율주행차'로의 변화를 꾀하는 게 테슬라의 핵심 성장 전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차세대 배터리 개발과 생산에도 적극적이에요. 2026년까지 '4680 배터리' 대량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고, 고효율 배터리 개발을 통해 1회 충전으로 900km 이상 주행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대요.

 

배터리 자체 생산 비율을 늘려 공급망 안정화도 꾀하고 있고요. 결국 배터리 혁신이 전기차 경쟁력을 좌우할 거라고 보는 거죠.


테슬라는 단기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미래를 준비하고 있어요. 자율주행 기술 발전, 사이버트럭 판매 증가, 전기차 시장 성장 등 긍정적인 요인도 많지만, 경쟁 심화, 금리 인상 등 부정적인 요인도 무시할 수 없죠.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테슬라는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는 점을 기억하고, 신중하게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테슬라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한계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 과연 로스 거버의 경고처럼 한계에 부딪힐까요? 거버는 일론 머스크의 야심찬 자율 택시 네트워크 계획에 회의적인 시각을 드러냈어요.

 

 

 

 

 

 

 

 

특히 테슬라가 라이다(LIDAR) 센서 없이 카메라에만 의존하는 방식을 문제 삼았죠. 라이다는 레이저를 이용해 주변 환경을 3D로 정밀하게 감지하는 기술인데, 테슬라는 이 대신 카메라와 소프트웨어에 집중하고 있어요.


거버는 라이다 기술을 사용하는 웨이모의 접근 방식이 더 안전하다고 주장해요. 웨이모는 이미 수년간 라이다 기반의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고 테스트해왔죠.

 

반면 테슬라는 카메라 기반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면 완전 자율 주행으로 나아가기 어려울 거라고 전망했어요.

물론 테슬라의 접근 방식에도 장점이 있어요. 카메라 기반 시스템은 비용이 저렴하고,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악천후나 야간 등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라이다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어요. 결국 테슬라가 하드웨어 변화 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 완전 자율 주행을 구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될 것 같아요.

 

테슬라의 기술력이냐, 아니면 로스 거버의 경고가 현실이 될지, 앞으로 지켜봐야 할 흥미로운 부분이에요.

 

테슬라 차량 판매 둔화 및 경쟁 심화

테슬라 주가가 2025년에 하락할 거라는 로스 거버의 예측, 혹시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그 이유 중 하나인 테슬라의 차량 판매 둔화와 경쟁 심화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최근 테슬라의 자동차 판매 성장세가 예전 같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요. 2025년에는 20~30% 성장을 예상했지만, 지금은 '성장으로의 복귀'를 언급하고 있죠. 이게 뭘 의미할까요?

 

간단히 말해, 예전처럼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워졌다는 뜻일 수 있어요.

특히 중국의 BYD라는 회사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면서 테슬라의 입지를 위협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해요. BYD는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현대, GM 같은 기존 자동차 회사들도 전기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면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죠. 리비안이나 루시드 같은 신생 전기차 기업들도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고요.


유럽 시장 상황도 좋지 않아요. 유럽 내 경쟁 심화와 더불어 독일, 프랑스에서 전기차 보조금이 축소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위축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네요.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가 앞으로 테슬라 실적 반등에 중요한 역할을 할 텐데, 쉽지 않아 보여요.

게다가 머스크와 트럼프 대통령의 관계가 테슬라에 대한 반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분석도 있어요. 이게 미국 외 지역 판매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니, 간과할 수 없는 문제겠죠?

 

 

 

 

 

 

 

 

이처럼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테슬라의 차량 판매 둔화와 경쟁 심화는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돼요. 앞으로 테슬라가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테슬라 밸류에이션 및 투자 전략

테슬라 주식, 지금 투자해도 괜찮을까요? 로스 거버를 비롯한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해 경고하고 있어요. 테슬라 주가가 과대평가되었다는 의견인데요, 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지 함께 알아볼까요?


테슬라는 다른 자동차 회사나 기술 기업과 비교했을 때 주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예를 들어, 토요타보다 훨씬 큰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이익은 토요타의 20% 정도밖에 되지 않죠.

 

주가수익비율(PER)도 다른 '매그니피션트 7' 주식들보다 높은 수준이에요. 이렇게 높은 밸류에이션은 테슬라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인데요, 만약 자동차 판매가 둔화된다면 이 프리미엄이 줄어들 수 있다는 거죠.


로스 거버는 테슬라 주식이 과대평가되었다고 판단해서 주식을 매도하고 있다고 해요. JP모건 역시 테슬라 주식에 대한 목표 가격을 낮추면서 약세 전망을 제시했고요. 하지만 모든 전문가가 비관적인 건 아니에요.

 

모건 스탠리, 골드만삭스 같은 기관들은 테슬라 주가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했어요. 평균 목표 주가는 340달러에서 450달러 사이로 예상되지만, 최악의 경우 240달러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테슬라에 투자할 때는 단기적인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율주행 기술 발전, 전기차 시장 성장 등 긍정적인 요인도 있지만, 경쟁 심화, 금리 인상 등 리스크도 고려해야 하죠.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서 위험을 분산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 전략이 될 수 있어요.

 

테슬라 주가가 300달러 이하라면 단기 매수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2025년 상반기에는 변동성이 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테슬라 관련 기업 분석

테슬라 주가 전망을 논하기 전에, 테슬라와 관련된 주요 기업들을 짚고 넘어가는 게 중요해요.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 외에도 스페이스X와 스타링크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2025년에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지만, 최근 자동차 부문 매출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도 겪고 있어요.

 

하지만 에너지 저장장치나 완전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죠. 특히 FSD(Full Self-Driving) 기술 상용화는 테슬라의 미래 성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요.


다음으로 스페이스X는 기업 가치가 무려 2,000억 달러로 평가받고 있어요. 스타링크 덕분에 앞으로 1조에서 2조 달러까지 성장할 거라는 전망도 있죠.

 

발사체 재사용을 통해 우주 발사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해요.

 

 

 

 

 

 

 


마지막으로 스타링크는 스페이스X의 위성 기반 인터넷 서비스인데요, 2024년 매출이 82억 달러에 달하면서 스페이스X 전체 매출의 약 두 배나 되는 성과를 냈어요.

 

가입자 수도 460만 명으로 늘었고, 수익의 대부분이 정기 구독형 서비스에서 발생하고 있어서 IPO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답니다.


이렇게 테슬라, 스페이스X, 스타링크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각자의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에 더 집중하는 모습은 테슬라 주가에는 단기적으로 악재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FAQ

 

1 : 테슬라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요?

테슬라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는 높은 주가 평가에 대한 부담, 일론 머스크 CEO의 여러 활동, 완전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 전기차 판매 실적 둔화, 미국 국채 금리 상승, 미국의 관세 정책 등이 있습니다.

 

2 : 테슬라 주가 변동성은 어느 정도인가요?

최근 테슬라 주가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에는 주당 212달러였던 주가가,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이후 한때 488달러까지 치솟았다가 2025년 2월 말에는 290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3 : 테슬라의 미래 전망은 어떻게 되나요?

테슬라는 가격 조정, AI와 자율주행 기술 강화, 차세대 배터리 개발과 생산 등 다양한 대응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테슬라는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4 : 테슬라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한계는 무엇인가요?

로스 거버는 테슬라가 라이다(LIDAR) 센서 없이 카메라에만 의존하는 방식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드러냈습니다. 악천후나 야간 등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라이다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5 : 테슬라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테슬라에 투자할 때는 단기적인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율주행 기술 발전, 전기차 시장 성장 등 긍정적인 요인과 경쟁 심화, 금리 인상 등 리스크를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로스 거버의 경고를 중심으로 2025년 테슬라 주가 하락 가능성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았어요.

 

테슬라는 높은 밸류에이션 부담, 경쟁 심화, 자율주행 기술의 한계 등 여러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동시에 가격 조정, 기술 혁신, 사업 다각화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었죠.

 

결국 테슬라 주가에 대한 투자는 단기적인 변동성을 넘어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고 결정해야 할 문제예요. 로스 거버의 경고를 참고하되, 맹신하기보다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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