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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온라인 쇼핑몰 판매 장점(ft.인터넷부업)

by 탄생석루비 2022. 10. 10.

투잡 부업에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투잡이나 부업으로 할 수 있는 수많은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개인의 역량과 예산 혹은 시간과 노력 등을 감안하여,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
온라인 쇼핑몰 판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중에서도 쇼핑몰 창업 판매에 관한 내용으로 이야기 합니다. 쇼핑몰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면,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 및 운영의 9가지 중요한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낮은 간접비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은 오프라인 상점보다 설치 및 운영 비용이 훨씬 적습니다. 물론 웹사이트 호스팅, 도메인, 디지털 마케팅 및 플랫폼 수수료(쿠팡, 11번가, 옥션, 기타 소셜커머스 등)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 비용이 수반됩니다. 

웹 사이트 개발, 브랜드 생성, 마케팅 전략, 사진 및 카피 라이팅과 같은 것을 아웃소싱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제품이 시장에 완전히 새롭거나 소매업에 처음 진출하는 경우, 온라인 상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환경에서 테스트 거래를 수행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2. 지리적으로 제한되지 않음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실제 상점은 지리적으로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들이 매우 바람직한 제품과 큰 마케팅 예산을 가지고 있더라도 여전히 특정 물리적 반경 내에서만 사람들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기업은 원하는 만큼 넓은 지역에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온라인 상점은 국제 세금 및 수입/수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해외 판매를 원하는 기업에게 유용한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지역 상공 회의소와 같은 전문 그룹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연중무휴 영업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은 완전히 자동화된 주문 및 지불 처리를 포함하므로 고객이 원하는 때에 쇼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은 소매업체와 고객 모두에게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원할 때마다 탐색하고 쇼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비즈니스 소유자는 구매를 즉시 처리하기 위해 모든 것을 떨어뜨릴 필요가 없습니다. 귀하와 고객 모두 정해진 영업 시간을 약속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2017년 Retail Therapy Week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월요일은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요일이며 오후 1시와 8시 사이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4. 유연한 업데이트 및 제안

온라인 상점은 비용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원하는 때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라인 추가, 카탈로그 재구성 같은 작업을 즉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소셜 및 검색 클릭당 지불 캠페인도 비교적 쉽게 실시간으로 켜고 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신제품 출시 및 판매 이벤트에 대해 미리 계획해야 하는 실제 매장과 비교하십시오. 

매장 내 인쇄물 소싱, 매장에서 새 제품 또는 할인 제품을 선보일 공간 만들기, 지역 간행물에 광고하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관리해야 할 움직이는 부품이 많지만 린(lean) 온라인 매장에서는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5. 분석에 대한 액세스

온라인 상점(및 실제로 대부분의 웹사이트)을 통해 다음과 같은 풍부한 사용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웹사이트가 가장 인기 있는 하루/주/월 시간
  • 방문 경로(예: 검색, 소셜 미디어, 유료 광고 등)
  • 사이트가 가장 인기 있는 지리적 위치
  • 가장 인기 있는 제품 및 페이지
  • 하루/주/월 중 문의/주문을 가장 많이 받는 시간

 

당연히 이 정보를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여 취향과 습관이 비슷한 개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와 같은 무료 도구는 전자 상거래 또는 기타 웹사이트를 보유한 모든 회사에 매우 유용합니다!

 

 

 

 

 

 

 

 

6. 온라인에서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대상에 관계없이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의류, 전자책, 교육 과정, 서비스 또는 컨설팅과 같은 물리적 제품을 판매하든 관계없이 전자적으로 주문 및 지불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판매되는 서비스를 물리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경우에도)

그리고 전자책이나 온라인 코스처럼 자동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을 판매하는 경우, 최소한의 입력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도록 놔둘 수 있습니다!

 

7. 틈새 제품? 문제 없어요

귀하의 제품이 어떤 방식으로든 비관습적이거나 틈새 시장이라면 온라인 판매가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특이하거나 특정한 것을 찾을 때 번화가보다는 온라인 쇼핑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특정 틈새 제품은 이미 온라인에서 활성화된 특정 커뮤니티의 요구와 잘 겹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에 참여하면 올바르게 수행될 때 유익할 수 있습니다.

 

8. 효율적인 마케팅 지출

순수하게 디지털 광고에 의존하는 것이 인쇄 광고보다 훨씬 더 비용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클릭당 지불 광고는 전단이나 인쇄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과 같이 덜 표적이 되고 포괄적인 광고에 의존하기 보다는 온라인에서 입증된 잠재 고객을 효율적으로 타겟팅하는 것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ROI 계산과 같은 인쇄 캠페인의 직접적인 결과를 직접 외삽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PPC 캠페인은 완전히 디지털이므로 풍부한 사용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DPR 에 적합한 이메일 구독자 목록이 있다면 MailChimp  와 같은 도구를 통해 쉽고 저렴하게 대량 마케팅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000 명의 수신자에게 대량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포스트를 통해 1,000개의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사용 데이터(예: 오픈 요금 및 클릭률)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고객 휴대폰 번호를 보유하고 있다면 SMS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9. 고객 대면 사업장의 스트레스 없음

공공 장소를 운영하는 것은 최고의 시간에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방문자를 위한 환영하는 브랜드 쇼핑 경험을 제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파괴자, 좀도둑, 심지어는 폭력에 대해서도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고려해야 할 고객의 건강과 안전 문제도 있습니다.

그러나 순수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당연히 모든 직원에게 안전하고 환영하는 환경을 제공해야 하지만, 공개 역할 및 건물과 관련된 우려는 크게 줄어듭니다.

 

 

 

 

 

 

 

 

결론

투잡으로 접근하든 부업으로 관심을 가지든, 온라인 쇼핑몰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려거든 위 장점들에 대해서 꼼꼼히 인지한 후 판단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또한, 국내 판매 뿐이 아니라 해외 판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마존 셀러 판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관련하여 아래 포스팅 필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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