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 좋은글귀

자기계발이 중요한 이유 7가지 :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개발

by 탄생석루비 2022. 6. 8.

자기계발은 자신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자신을 발전시키면 목표와 꿈을 달성할 수 있는 준비가 더 잘 됩니다. 또한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스스로 원하는 미래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자기계발의 중요성과 그것이 당신의 삶에 가져올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자기계발 연관 검색어들
자기계발 연관 검색어들

 

지속적으로 자신의 성장을 위해 배우고 노력한다는것은 사실상 평생직장이 사라진 현재의 삶에서, 언제든지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대비하는 것이 포함되는 겁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가 나의 노후까지 책임져주는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하여, 스스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개인역량을 성장시키며 키워가야 합니다. 자기계발은 단순하게는 몸값을 높이는 이유에 포함되기도 하지만, 궁극의 목표는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키워가는 것입니다.

 

자기계발은 개인의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삶은 끊임없는 배움의 과정입니다. 따라서 더 많은 삶을 경험하고 성장하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매일 똑같은 일을 하고 변화를 위한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면 삶은 침체되고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은 우리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 대한 당신의 성격과 태도에 대한 자기 인식을 만듭니다.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과 인생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만드는 것은 일단 자신을 개발할 때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이점이 아닙니다. 아래에 나열한 것처럼 몇 가지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1. 자신에 대한 더 큰 인식을 얻습니다.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습니까? 대답하기 쉽지 않은 질문입니다. 그러나 자기계발에 참여하기 시작하면 더 큰 자기 인식을 얻게 됩니다. 자기계발을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 가치, 특성, 강점 및 약점을 알아야 합니다. 이 과정은 당신의 삶에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파악하는 데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아직 당신 자신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더 잘 알게 되며, 이는 당신이 인생에서 더 노력하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개발에 참여하기 시작합니다.

자기계발은 인생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새로운 기술과 기술을 배우는 것을 포함하며 자기계발의 일부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 무엇을 개선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 개발에는 이전에 배우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는 것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것과 기술을 배우고 습관을 없애면 삶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자신감이 높아진다.

더 큰 자기 인식은 자신감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계발 기술을 배우기 시작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면 이전에 할 수 없었던 도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개선과 성공은 사기를 높여 자존감 과 자신감 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계발은 동기를 유발하여 자신감 때문에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지평에 도전하고 싶게 만듭니다.

 

4. 새로운 삶의 목표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안정된 직업을 갖고 새 집이나 차를 포함하여 원하는 것을 살 수 있는 것으로 인생이 끝나지 않습니다. 자신과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잘 아는 것은 새로운 길과 기회를 열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의 열정을 따르거나 어린 시절의 꿈을 깨울 때일 것입니다. 기존 기술을 기반으로 행복하고 성취감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고 필요한 경우 새로운 기술을 배우십시오.

 

5. 당신은 더 개방적이다.

학습과 개발을 삶에 통합하면 삶의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물에 노출됩니다. 배움의 지속적인 과정은 당신의 지평을 넓히고 당신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개념으로 삶을 보도록 만듭니다.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멘토나 코치의 도움을 받는 것은 시야를 넓히고 일을 하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싶게 만듭니다.

 

 

 

 

 

 

 

 

열린 마음은 당신의 제한적인 믿음을 흔들고 당신을 성공에 더 가까이 이끌 수 있는 성장 마인드셋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자신의 삶을 어디로 가져가야 하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인생은 교육을 받고, 취직하고, 취미 생활을 하고, 인생의 상당 부분을 똑같은 일을 반복하고 하며 보내는 템플릿처럼 느껴질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취해야 할 보편적인 방향은 없습니다. 우리를 그렇게 생각하게 만든 것은 시스템과 사회일 뿐입니다.

 

교육을 받는 것은 필수이지만 방과 후 어떤 진로를 택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으며, 졸업 후에도 배움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더 잘 알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인생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개인적인 비전을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목표와 목표를 설정하고 인생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면 동기가 부여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가 더 쉬워집니다.

 

7. 성공에 가까워진다.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여 인생에서 일하기 시작하면 성공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성공은 사람마다 의미가 다를 수 있지만 성공에는 헌신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인생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면서 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자신을 더 잘 알고 개발 목표에 전념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의미 있는 삶을 위해 일하기 시작할 때에만 성공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변화는 당신과 함께 시작됩니다.

인생은 제한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막히거나 길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더 나은 버전을 여는 것이 가능하며, 자신을 개선하는 것은 자신을 더 잘 알고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필요한 변화를 줌으로써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 은 인간으로서 성장하고, 다른 사람들과 만족스러운 관계를 형성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평생 과정입니다.

 

자기계발 리더십 경영 책 추천

 

자기계발 리더십 경영 책 추천

지금의 자신보다 조금더 성장하고 싶다면 책을 읽어보자. 자기계발에 관심있다면, 리더십과 경영에 관심있다면 추천할 만한 3권의 책들이다. 책속에서 필자의 지식과 지혜를 간접체험 해보시라

today.housecontents.co.kr

 

댓글